본문 바로가기

RE.뷰

캘리포니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RVCA 루카 브랜드 소개

 

 

 

 오늘은 제품 소개나 리뷰가 아닌 브랜드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캘리포니아 태생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RVCA 인데요. '루카' 라고 읽으시면 되겠습니다. 루카의 브랜드 철학은 '상반되는 두가지 존재의 조화로운 공존' 으로서, 캘리포니아의 서브 컬쳐인 예술과 주짓수를 포함한 강렬한 MMA 스포츠를 기반으로 큰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루카 브랜드의 특징은 루카 자체의 ANP (아티스트 네트워크 프로그램) 을 운영하여,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디자인된 다양한 어패럴과 액세서리를 출시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국내에서도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만큼, 곧 만나볼수 있다는 기대가 큽니다.

 

 국내에서는 3월말에 현대백화점 충청점 (청주) 그리고 3월말에서 4월초경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ANP (Artist network Program) 컬렉션, VA스포츠 컬렉션, 그리고 캐쥬얼 컬렉션의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루카 브랜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VA 컬렉션

 

 

 

루카의 스포츠 라인, 바로 VA 라인입니다. 스포츠 팬츠, 티셔츠, 컴프레션, 무에타이 팬츠 등 다양한 스포츠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론칭한 소요롤과의 컬라보레이션 주짓수 도복은, 국내 론칭 전부터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었던 루카의 스포츠 아이템입니다.

 

 

ANP 컬렉션

 

 

 ANP로 일컬어지는, 아티스트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기량이 뛰어난 아티스트를 위한 쇼케이스 장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동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기도 하죠. 루카는 매 시즌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컬라보레이션 한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루카의 ANP 컬렉션 중 하나로, 남프랑스를 배경으로 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타투이스트인 JOHANNA OLK 와의 ANP 컬렉션 입니다. 그녀의 시그니처 스타일의 타투를 모티브로 한 캐쥬얼 라인 액세서리를 2020 SS 시즌 선보일 예정입니다.

 

캐쥬얼 컬렉션

 

 

캐쥬얼 컬렉션은 감도 높은 칼라와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 라인으로, 2020 SS 에 런칭예정인 이리데슨트 컬렉션은 미묘한 반사감으로 색이 변하는 남성 캐쥬얼 라인입니다.

 

 

 오늘 살펴본 브랜드 루카의 트레이드 마크느 바로 레드 스티치 인데요, 브랜드 초창기부터 선보인 루카의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컬렉션인 '빈티지 워시' 와 '빈티지 나염' 티셔츠의 어깨솔기에서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감촉과 레드 스티치, 커스텀 핏, 그리고 ANP 컬렉션의 앞서가는 그래픽은 티셔츠의 새로운 기준이 되었는데요, 오늘날에도 루카는 부드러운 감촉과 보다 나은 티셔츠의 퀄리티를 위해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루카의 국내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으니, 공식 인스타그램에 방문해서 정보를 좀더 얻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하네요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rvca.kr/

 

 판매처 : 현대백화점 판교점, 현대 충청점 (청주) / 3월말~4월초 경 오픈 예정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